1. 데이터 명세
데이터 정의 | 도로 상에 위치한 신호등을 인식하기 위한 학습 데이터 셋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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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 수집 | 자율주행 센서 데이터 수집차량을 이용한 수집 - 수집차량: 제네시스 G80 
- 센서: PointGrey 머신비전 카메라 및 오토모티브 카메라 - 수집주기: 10/20 Hz, 샘플링 주기: 0.5~20Hz - 수집환경: 지역-대전광역시, 시간-주간, 야간/우천 포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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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 형태 | 데이터 파일 - 이미지 데이터(jpg/png) - 레이블 데이터(txt) . 객체당 21차원의 백터로 표현 (아래 표 참조) 
벡터 크기 | 이름 | 설명 | 인코딩 방식 | 4 | 신호등 위치 (2D 바운딩 박스) | 좌상단 우하단 좌표 (x1,y1,x2,y2) | - | 1 | 신호등 타입 | 0: 차량 신호등 / 1: 보행 신호등 / 2: 자전거 신호등 / 3: 버스 신호등 | - | 7 | 녹색 화살표 등화 | 0: 꺼짐, 1: 켜짐 | One-hot | 황색 화살표 등화 | 적색 화살표 등화 | 화살표 외 녹색 등화 | Multi-hot | 화살표 외 황색 등화 | 화살표 외 적색 등화 | 모든 등화 꺼짐 | 0: 하나 이상 켜짐, 1: 꺼짐 | One-hot | 9 | 화살표 방향 (북) | 0: 꺼짐, 1: 켜짐 | Multi-hot | 화살표 방향 (남) | 화살표 방향 (서) | 화살표 방향 (동) | 화살표 방향 (북서) | 화살표 방향 (북동) | 화살표 방향 (남서) | 화살표 방향 (남동) | 화살표 방향 (유턴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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데이터 샘플 이미지 | 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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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. 데이터 공개기관 및 관련 과제
- 상기 데이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의 “자율주행 AI 서비스통합 프레임워크 개발” 과제를 수행하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구축한 데이터 임
3. 라이선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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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CC BY-NC-ND)
4. 사사문구 표기: 본 데이터셋을 활용한 연구결과를 국내외 학술지 및 학술대회에 게재/공개할 때에는 아래와 같이 본 데이터 셋의 활용 사실을 밝혀야 함.
- 본 논문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 ETRI AI 나눔을 통해 공개한 [자율주행]신호등 인식 학습 데이터 셋을 사용함.
5. 개인정보 비식별화
한국전자통신연구원에서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데이터 비식별화 처리(보행자 안면 및 차량번호판)를 하고 있습니다. 만약 데이터가 올바르게 비식별화 되지 않았거나 부적절한 데이터를 발견하셨다면 아래의 연락처(전자메일)로 알려주면 즉시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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